2024년 09월 03일(7차 개정)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비바이노베이션(이하 “회사”)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착한의사 앱, 웹 및 홈닥터 등을 포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통합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통합서비스에 가입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라.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마.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착한의사 앱, 웹 및 홈닥터 등과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바.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사.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아. “앱 잠금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자. “PIN 암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6자리 숫자를 말합니다.

    차.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비용이 발생되는 각종 부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카.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타.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파. “의료정보 관리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의료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회원이 저장한 의료정보, 건강보험공단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의료정보에 대한 접근 제공 등을 통하여, 회원이 자신의 의료정보를 확인하고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하.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착한의사 앱, 웹 및 홈닥터 등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통합서비스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본 약관을 상세히 읽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