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1월 10일(5차 개정)

▪️상담 안내

  1. 착한의사 건강상담 서비스는 질병 및 의약품 정보 등 건강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사전에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1) 상담 범위

    (2) 상담 종류

    종류 상담 범위 상담자 이용자 비용
    의료인 건강상담 일반 간호사 착한의사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 무료
    (무제한)
    주치의 건강상담 건강검진 전문 의사 착한의사 검진 경험자
    (예약취소, 미수검자 제외) 무료
    (무제한)
    구강검진 전문 치과의사 착한의사 검진 경험자
    (예약취소, 미수검자 제외) 무료
    (무제한)

    (3) 상담 시간


▪️상담자 안내

  1. 보건복지부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에 따라 간호사, 의사, 치과의사, 약사 등 면허를 소지한 의료인이 증상이나 질병, 검사, 건강검진, 의약품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건강상담 서비스 관련 업무들을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변경된 사항이 있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이용 및 보유기간
    (주)채널코퍼레이션 고객문의 및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최근 접속일로부터 2년
    최성호 치과의원 주치의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최근 접속일로부터 2년
    인더핑크의원 주치의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최근 접속일로부터 2년
    창헬스케어 의료인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최근 접속일로부터 2년

▪️의료법 준수

  1. 착한의사 건강상담 서비스는 진료가 아닙니다. 질병의 치료 목적이 아닌 보조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입니다.
  2. 특정 질병을 진단하거나 위험 정도를 직접적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3. 특정 질병을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검사 및 처치하여 의료기관에 의뢰하지 않습니다.
  4. 특정 치료를 권유하거나 향후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상담이나 조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특정 증상에 대한 질병의 위험률이나 발생유무를 직접적으로 확인해주지 않습니다.
  6. 사진 및 영상을 통한 판독을 하지 않습니다.
  7. 의약품에 대해 어떠한 처방도 하지 않습니다.
  8. 다만,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제시한 지침이나 기준을 바탕으로 질병에 대한 잠정적인 가능성을 설명드리고, 필요 시 병원 방문을 권유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