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1일(5차 개정)

▪️이용 대상

  1. 본 서비스는 착한의사에 가입한 회원에 한해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지인의 건강검진을 대리 예약하거나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문자(검진 대상자)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위임을 받았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무단으로 등록하는 경우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법률에 위배될 수 있습니다.
  2. 미성년자와 70세 이상의 이용자도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지만 병원 사정에 따라 건강검진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검진 예약

  1. 검진센터는 대부분 현장 접수가 아닌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예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희망하는 일자를 선택하더라도 건강검진 확정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건강검진 희망일 선택은 검진상품 종류별로 상이하며, 만일 희망하는 일자에 검진 진행이 어려운 경우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병원에서 직접 전화를 드려 일정을 조율합니다.
    1. 종합검진: 신청일로부터 7일 이후 선택 가능
    2. 국가검진, 채용검진: 신청일로부터 3일 이후 선택 가능
  3. 종합검진 희망일 선택 시 장비검사가 포함된 상품인 경우 해당 장비검사의 예약이 마감된 일자에는 검진예약이 불가합니다. 단, 마감된 장비검사를 다른 검사로 변경하는 경우 해당 일자에 검진예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건강검진 일자를 확정하기 위해 병원에서 안내 전화를 드리지만 2일 이상 고객님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5. 건강검진은 성별에 따라 검사항목과 검진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건강검진을 예약하기 전에 방문자(검진 대상자)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6. 병원에 방문하여 현장에서 검사항목을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경우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은 현장에서 직접 병원에 지급해야 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 건강검진 일자가 최종 확정된 후 별도의 요청사항이 발생한 경우 고객님의 요청사항은 병원의 담당자에게 전달해드리지만 만약 담당자가 변경되거나 연락이 어려운 경우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8. 착한의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병원에 건강검진을 예약하는 지원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사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나 병원에 방문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 모든 책임은 병원에 있습니다.

▪️예약 취소/변경

  1. 건강검진 일자가 “확정대기” 상태라면 언제든 건강검진을 취소하거나 날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취소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2. 건강검진 일자가 “예약확정” 상태라면 확정일로부터 3일 전까지 취소 시 100% 환불이 가능하며, 날짜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직접 해당 병원에 연락하여 일정을 재조율할 수 있습니다.
  3. 건강검진 확정일 3일 전부터 당일까지 취소 및 No-Show(노쇼)인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4. 병원정보나 검진상품정보가 실제와 다른 경우 “예약확정” 상태이더라도 언제든 건강검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병원 사정으로 일부 검사가 변경되는 경우 건강검진을 취소하거나 해당 검사항목에 대한 비용을 부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